화해&버드뷰
뉴스

보도자료

화해 쇼핑, 브랜드 인큐베이팅 커머스 선언

No. 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대표 이웅)는 화해 내 커머스 기능인 화해 쇼핑을 ‘브랜드 인큐베이팅 커머스’로 선언하고, 화해 내 제품 중 잠재력 있는 우수한 제품을 발굴하여 성장시키겠다고 22일 밝혔다. 화해 쇼핑은 소비자들이 직접 선택한 우수 화장품 및 브랜드를 화해 쇼핑 내에서 인큐베이팅(성장)시켜 화장품 시장에서 영향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화해는 화장품에 대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으로 화장품 시장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해왔다. 이를 통해 제품은 뛰어나지만, 기성 대형 브랜드의 영향력에 가려 주목받지 못한 중소 브랜드사의 화장품이 화해를 통해 새롭게 주목받고, 재평가되는 경우도 많았다. 화해 쇼핑은 제품 리뷰 및 평가 등 화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을 추천하기 때문에 타 쇼핑몰에서 볼 수 없는 제품들이 다수 있다. 실제로 화해 쇼핑 판매량 상위 제품 대부분이 화해를 통해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국내 중소 화장품 브랜드사의 제품인 것도 화해 쇼핑만의 큰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올해 상반기 화해 쇼핑 거래액 기준 작년 동기 대비 약 111% 이상 성장한 다자연의 ‘어성초 유기농 마스크 팩’과 약 233% 이상 성장한 에이트루의 ‘퓨어 밸런싱 클렌징 오일’ 등이 있다. 화해는 어성초 유기농 마스크 팩과 퓨어 밸런싱 클렌징 오일처럼 숨겨진 우수 제품을 발굴하고, 이를 화해 쇼핑 내에서 성장시키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화해 쇼핑을 통해 우수 제품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향후 NPB(National Private Brand) 등 브랜드사와 함께 성장할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계기로 품질 좋은 화장품을 찾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화해 쇼핑을 통해 더욱 의미 있고 유용한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버드뷰 이웅 대표는 “화해를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화장품 시장을 소비자 중심의 시장으로 바꿔가고 있다”라며, “화해 쇼핑은 소비자에게는 화해를 통해 발견한 숨겨진 우수 제품들을 소개하는 커머스가 되는 한편, 잠재력 있는 브랜드사에는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는 커머스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화해 쇼핑은 2017년 9월 론칭한 국내 최초 리뷰 기반 화장품 큐레이션 커머스로 화해 데이터를 통해 소비자에게 사랑받을 만한 제품을 엄선하여 제공해왔다. 2018년 11월 누적 거래액 100억을 달성한 이후, 지속적으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9.08.22
보도자료

화해, 여름 맞이 ‘화캉스 이벤트’ 실시

No.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대표 이웅)는 여름 시즌을 맞이해 고급 호텔 숙박 패키지 및 식사권을 제공하는 ‘화캉스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 화해 회원과 이벤트 기간 내 신규 가입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기존 회원이 이벤트 페이지 내 공유하기 버튼을 통해 함께 호캉스를 떠나고 싶은 친구에게 이벤트를 공유하고, 초대된 친구는 신규 회원 가입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번호를 발급받아 추천인과 본인의 응모 번호를 응모 페이지에 기입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 때, 응모번호는 기존 회원과 신규 회원 모두 각자의 디바이스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1등 60만원 상당의 서울 신라호텔 1박 2일 패키지(1팀), 2등 신라호텔 더 파크뷰 디너 뷔페 2인 이용권(8팀)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당첨자는 29일 화해 내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화해는 소비자들이 화장품 구매 시 꼭 필요한 정보를 얻고,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화장품을 스마트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돕는 화장품 정보 플랫폼이다. 13만여 개의 화장품 정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리뷰, 랭킹, 쇼핑, 뷰티 콘텐츠 등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화해 마케팅을 총괄하는 박준용 본부장은 “여름 시즌을 맞이해 친구와 함께 화해를 이용하고 호캉스의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해는 지난 달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 화해에 출석하고, 해당 주간의 미션을 달성하면 총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화해 데이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화캉스 및 화해 데이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화해 앱 내 이벤트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19.08.02
보도자료

화해, 제품 추천 서비스 ‘For You’(베타) 오픈

㈜버드뷰(대표 이웅)가 운영하는 No.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는 400만 개 이상의 화장품 리뷰와 700만 명의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제품 추천 서비스 ‘Fou You’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화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심 있을 만한 다양한 제품들을 추천받을 수 있게 되었다. 화해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가 화장품 구매 시 화해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얻는 것을 넘어, 일상에서도 다양한 화장품 탐색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해의 제품 추천 서비스 ‘For You’는 화해 앱의 두 번째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베타 서비스를 통해 공개된 For You는 화해의 사용자 데이터와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실제 사용자들이 느끼는 제품의 특징을 반영하여 추천된다는 점이 타 추천 서비스와 가장 큰 차별점이다. For You 서비스는 ▲ 최근 본 제품의 연관 추천 ▲ 지식 기반 추천 ▲ 맞춤 추천 세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었으며, iOS 버전에서 먼저 선보인다. 최근 본 제품의 연관 추천은 사용자가 최근에 본 제품 5개에 대해 분석하고, 각 제품과 비슷한 특징을 가진 제품을 최대 10개까지 추천해 주는 서비스이다. 지식 기반 추천은 피부 타입, 피부 고민, 날씨, 계절 등에 따른 사용자의 화장품 소비 특성과 화해만의 분석 노하우가 결합된 추천 서비스이다. 예를 들면, ‘햇살 뜨거운 날, 이 제품 어때요?’라는 타이틀 아래 여름, 혹은 더운 날씨에 사용하기 좋은 끈적임 없는 선크림/로션, 발색 좋고 화사한 블러셔, 모공관리에 좋은 워시오프팩, 뽀송한 쿠션 제품들을 추천해 준다. 맞춤 추천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및 제품을 분석하여 ‘사용자가 관심있을 만한 제품’들을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추천하는 서비스이다. 화해의 제품 추천 서비스 For You는 사용자들의 행동 이력에 기반해 추천하는 협업 기반 필터링(Collaborative filtering)과 사용자와 제품의 속성에 기반해 제품을 추천하는 내용 기반 필터링(Contents-based filtering)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추천 시스템’이다. 특히 화해의 내용 기반 필터링(Contents-based filtering)의 경우 사용자 리뷰 백터화(Review2Vec)를 적용해 사용자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제품 추천을 가능하게 했다. 화해는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가장 유용한 제품을 추천한다. 예를 들면, 사용자가 발림성이 좋은 ‘A 선크림’을 검색했다면, 협업 기반 필터링을 통해 사용자의 검색 이력에 따라 선크림 제품을 추천해 준다. 이 때 추천되는 제품들은 화해의 리뷰와 제품 정보를 바탕으로 내용 기반 필터링을 거쳐 A선크림과 공통된 특징을 가진 제품들로 매칭되기 때문에 추천 정확도가 높다. 화해는 화장품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사용자 개개인에게 가장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리뷰 개인화를 비롯해 제품 탐색에서도 다양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For You 제품 추천 서비스의 안드로이드 버전은 3분기 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피부 정보 분석 및 추천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사용자 경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화해 제품 기획을 총괄하는 황진수 팀장은 “추천 서비스는 많지만, 화해의 For You 서비스는 화해만이 가지는 리뷰&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한 추천이기에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다”라며, “화해는 고객이 필요한 시점에 언제나 최적의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사용자 중심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19.07.23
보도자료

화해, 매주 화요일 열리는 ‘화해 데이 이벤트’ 진행

㈜버드뷰(대표 이웅)가 운영하는 No.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는 오는 16일부터 8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 ‘화해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화해 데이는 사용자들이 이벤트에 참여하며 자연스럽게 화해의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벤트로 총 6주간 매주 화요일 진행되는 6번의 출석 체크와 미션 달성 이벤트로 구성되었다. 이벤트 미션은 화해 랭킹, 쇼핑, 이벤트, 화플(화해플러스_뷰티콘텐츠) 등 화해의 대표 서비스들을 이용하는 것으로 매주 새롭게 제시될 예정이다. 화해 데이 이벤트는 화해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6회 중 4회 이상 출석체크와 미션을 완료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화해는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최종 당첨자를 선정하고, 총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에게는 1등(3명) 100만원, 2등(40명)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 3등(1,000명) 화해 쇼핑 포인트 5,000원권을 증정한다. 화해 데이 이벤트 당첨자는 8월 29일 화해 서비스 내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화해는 화해 데이 이벤트 사전 홍보를 위해 오늘부터 7월 15일까지 화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화해 데이 이벤트와 관련된 퀴즈를 풀고, 친구를 태그하면 자동 응모된다. 정답을 맞춘 팀 중 추첨을 통해 3팀을 선정하여 화해 인기 마스크팩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화해는 13만여 개의 화장품 정보를 기반으로 리뷰, 랭킹, 쇼핑, 뷰티 콘텐츠, 이벤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화장품 정보 플랫폼이다.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화장품 구매 시 꼭 필요한 정보를 얻고,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스마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박준용 화해 마케팅 총괄 본부장은 “화해는 매일 새롭고 유용한 정보와 특별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화해 데이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경험하지 못한 화해의 유용한 서비스들을 사용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화해 데이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화해 앱 내 이벤트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19.07.16
보도자료

2019 화해 뷰티 어워드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공개

㈜버드뷰(대표 이웅)가 운영하는 No.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하는 2019 화해 뷰티 어워드를 개최하고,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23종을 공개했다. 화해 뷰티 어워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시상식으로 상/하반기 연 2회 개최된다. 화해는 작년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6개월간 15,455개 화장품을 대상으로 화해 사용자가 작성한 67,216건의 화장품 리뷰 데이터를 집계해 ‘2019 화해 뷰티 어워드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을 선정했다. 화해 뷰티 어워드는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로 정평이 나 있다.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은 화해가 자체 개발한 어뷰징 리뷰 판단 알고리즘을 통해 인위적인 목적으로 작성한 리뷰를 걸러내고, 전담팀에서 다시 한 번 모든 리뷰를 1:1 검수하는 등 총 4단계에 걸친 시스템을 통해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2019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23종은 모두 각기 다른 브랜드로 절대 강자가 존재하지 않는 화장품 브랜드 춘추전국시대의 단면을 보여준다. 또한, 2018년에 이어 올해도 국내 브랜드가 강세를 보이며 22개의 국내 브랜드 제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중 해외 브랜드 제품은 쌍빠의 어딕트 프렌치 립 오일 [04 히비스커스]가 유일하다. 2019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은 각 화장품 카테고리별로 1위를 선정하는 방식이 아닌 전체 카테고리 중 어워드 선정 기준에 적합한 제품을 선정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평가에 따른 카테고리별 강세를 살펴보는 것도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이다. 올 상반기에는 특히 각종 세안 제품이 큰 호응을 얻으며 클렌징 폼 부문에서 에이트루의 오리진 퓨어 밸런싱 클렌징 폼, 클렌징 젤 부분에서 에스네이처의 블랑쉬 클렌저, 클렌징 오일 부문에서 배드스킨의 히알루로닉 딥 포어 클렌징 오일 총 3개의 제품이 선정됐다. 최근 미세먼지 등의 영향으로 예민해진 피부에 꼼꼼한 세안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세안 제품들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지지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색조 제품은 블러셔 부문에서 더샘의 샘물 싱글 블러셔 [OR04 펌킨라떼], 아이섀도 부문에서 컬러그램의 힛팬 아이팔레트 [1호 매트프렌즈], 립 틴트 부문에서 삐아의 라스트 벨벳 립 틴트 [24호 흥행의정석]이 각각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으로 선정되어 ‘브릭컬러’로 불리는 갈색 계통의 색조 제품에 대한 인기를 증명했다. 버드뷰 이웅 대표는 “2019 화해 뷰티 어워드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을 살펴보면,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은 제품과 주요 화장품 트렌드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화해 뷰티 어워드는 공정성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좋은 평을 받은 국내외 우수 제품을 선정해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국내 최고의 화장품 시상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2019 화해 뷰티 어워드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수상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화해 앱 내 ‘어워드’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19.05.30
보도자료

화해, 업계 최초 화장품 리뷰 400만 건 돌파

대한민국 No.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를 서비스하는 버드뷰(대표 이웅)는 화해의 핵심 서비스 중 하나인 화장품 리뷰가 업계 최초로 4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하여 화해에서는 오늘부터 6월 16일까지 총 200명에게 4,000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증정하는 ‘화해박스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 화해는 실제 써 본 사람들의 리뷰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브랜드사 및 외부에서 다른 목적을 갖고 의도적으로 작성한 리뷰의 경우 자체 검수를 통해 블라인드 처리를 하기 때문에 실제 작성된 리뷰 수는 이 보다 훨씬 많다. 그럼에도 화해 리뷰는 2016년 5월 100만 건을 돌파한 이후, 매 해 100만 건 이상 증가하고 있다. 400만 건의 화해 리뷰를 남긴 사용자 수는 총 220만 명으로, 리뷰 숫자 대비 다소 많은 수의 사용자가 리뷰를 남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소수의 리뷰 작성자에 의해 만들어진 편향된 리뷰가 아닌 다수의 실제 사용자들을 통해 검증된 다양한 리뷰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다 리뷰를 남긴 사용자의 경우 총 689건의 리뷰를 남겼으며, 최다 리뷰 제품은 라운드 랩의 1025 독도 토너로 총 28,500여 건의 리뷰를 보유하고 있다. 연령대 별로는 20대가 가장 많은 리뷰를 작성했으며, 피부 타입은 복합성, 피부 고민은 민감성 사용자의 리뷰가 가장 많았다. 화해는 사용자가 연령, 피부타입, 피부고민, 성별 등 개인의 피부 특성에 따라 맞춤형 리뷰를 볼 수 있도록 화장품 정보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화해는 리뷰 400만 건 돌파를 기념하여 ‘화해박스 나눔 이벤트’를 마련했다. 11번째 진행되는 이번 화해박스 이벤트는 많은 사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화해의 대표 이벤트이다. 특별히 이번에는 ‘나눔’이라는 주제를 더하여 풍성한 화해박스로 얻은 기쁨을 지인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나눔 박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화해박스 나눔 이벤트는 화해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이벤트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총 200명에게 쿠션, 토너, 에센스, 마스크 팩, 클렌징 제품, 선 크림, 색조 제품 등 1인당 21만원 상당의 화장품이 담긴 화해박스를 증정한다. 오늘부터 6월 16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는 6월 25일 해당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400만 건의 화해 리뷰는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핵심 데이터인 동시에 실제 사용자들이 매일매일 작성해 주신 화해의 소중한 자산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라며, “화해는 앞으로도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에게 보다 유용한 화장품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해 나가는 한편, 사용자들에게 신뢰 받는 화장품 정보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019.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