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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보도
  • 출시 4년 화장품 플랫폼 ‘화해’, 400만 다운로드 돌파
  •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가 누적 다운로드 400만건을 돌파했다. 지난 2016년 8월 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후 6개월여 만에 다시 100만건이 증가한 것이다.‘화해’는 화장품 성분 정보와 맞춤형 리뷰 데이터를 통해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찾을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2013년 7월 런칭 이후 지난 4년여간 구글 및 애플 양대 앱스토어 화장품 카테고리서 줄곧 1위를 차지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 ‘2016 화해 뷰티 어워드’ 공개
  • ‘2016 화해 뷰티 어워드’는 올 1월부터 11월 말까지 사용자가 남긴 리뷰 97만건을 선별 분석한 결과로, 경합을 벌인 화장품 브랜드는 4천여개, 대상 화장품은 7만 5천여개에 달한다. 어워드는 어뷰징 패턴을 식별하는 화해 자체 알고리즘을 적용해 인위적이고 거짓된 리뷰를 배제하고, 성분 데이터 등에 관한 블랙리스트에 오른 브랜드에 대해 감점하는 등 엄정한 검수 과정을 거쳐 신뢰할 수 있는 화장품 정보를 선별한 것이 특징이다.

  • ‘화해’ 앱 연재 ‘화해툰’, 누적 조회수 600만 돌파
  • ‘화해’는 어려운 화장품 성분이나 뷰티 정보 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웹툰 형식의 ‘화해툰’을 2014년부터 ‘화해’ 앱과 네이버 포스트 채널을 통해 연재하고 있다.화장품 성분 해석과 같은 까다로운 주제에서부터 아이메이크업, 자외선차단 등 사용자들이 궁금해하는 메이크업 팁까지 화장품과 뷰티에 관한 전 분야를 아우르는 주제를 친근한 그림체로 전달해 인기를 끌고 있다.현재까지 50여편이 제작된 ‘화해툰’ 시리즈는 최근 누적 조회수 600만을 돌파했다.

  • ㈜버드뷰 - 동덕여대 화장품특성화 사업단, MOU체결
  • 국내 1위 화장품 정보제공앱 ‘화해’를 서비스하고 있는 ㈜버드뷰가 동덕여대 화장품특성화 사업단과 화장품 성분 정보 공동 연구 및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개인 맞춤 화장품 성분에 관한 기술 협력 △화장품 성분 정보 개선에 관한 공동 연구 △인력 교류 및 현장 실습 연수생 파견 등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 카카오에 화장품 성분 콘텐츠 제공
  • 국내 1위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를 서비스하는 버드뷰는 ‘화해’의 화장품 성분 정보를 다음백과사전(100.daum.net) 콘텐츠로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화해’는 가입 회원 280만 명, 누적 리뷰 수 130만 건의 국내 최대 화장품 정보제공 플랫폼으로, 국내 시판중인 대부분의 화장품 성분 정보를 자체적으로 데이터화 하고 있다.이번에 제공되는 콘텐츠는 ‘화해’가 보유하고 있는 10,116가지의 화장품 성분 데이터와 각 성분의 주의 여부, EWG, 기능성에 관한 정보다. 또한, 향후에도 ‘화해’가 축적하는 새로운 성분 데이터는 계속해서 다음 백과사전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 버드뷰, "반드시 필요한 정보를 전달해 더 나은 삶을 제공한다"
  • 버드뷰는 모바일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는 앱 '화해'를 운영하는 회사다. '반드시 전달돼야 하는 정보자체를 전달해 좀 더 나은 삶을 만든다'를 비전으로 삼고 있다. '화해'는 '화장품을 해석하다'라는 뜻으로 화장품 성분정보와 리뷰 등 화장품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 화장품 정보 앱 ‘화해’, 리뷰 100만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 국내 1위 화장품 정보제공 애플리케이션 ‘화해’가 리뷰 100만 돌파를 기념해 5000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증정하는 ‘화해 BOX’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버드뷰가 서비스하고 있는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는 다운로드 수 250만, 월활성사용자수(MAU) 65만의 국내 최대 화장품 정보제공 앱이자 화장품에 관한 가장 많은 사용자가 활동하고 있는 리뷰 플랫폼이다.

  •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 200만 다운로드 돌파
  • ㈜버드뷰(대표 이웅)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가 다운로드 수 200만건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지난 2013년 하반기에 출시된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는 2015년 1분기에 10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데 이어, 다시 1년여만에 100만건을 추가해 총 누적 다운로드 200만건을 넘어섰다.월활성사용자 수(MAU) 역시 전년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60만 명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사용자 중 여성 비중이 96%에 달하며, 주 소비자층인 20~30대 비중이 70% 이상이다.

  • 버드뷰,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서 2관왕 달성
  • 모바일 화장품 정보 제공 앱 ‘화해’를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버드뷰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관왕에 올랐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 중 가장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대회로 레드닷,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

  • 화장품 정보 제공 앱 ‘화해’ 개발사 ‘버드뷰’, NICE그룹에 피인수
  • 국내 1위 모바일 화장품 정보 제공 앱 ‘화해’를 개발한 스타트업 ㈜버드뷰가 NICE 그룹에 피인수 되었다고 20일 밝혔다. 2013년 7월 첫 선을 보인 ‘화해’는 지난 2년여간 150만 명의 회원이 가입, 월 평균 40만의 순 이용자 수를 기록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화장품 앱으로 자리잡고 있다. 국내 시판중인 대부분의 화장품 정보를 데이터화 하여 5만 3천여 제품 관련 약 160만건의 성분 데이터와 54만건의 누적 리뷰 자료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에서 독보적으로 가장 많은 수준이다.

  • 화장품 성분 해석해주니 1년에 회원 60만 명
  •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화장품 성분을 분석해주고 대중의 평가를 전해주는 서비스가 성장하고 있다. 대표적인 앱이 ‘화해’다. ‘화장품을 해석하다’라는 제목의 이 앱은 화장품 관련 국내 1위 다운로드 앱이다.

  • 중립성에 대한 고집…착한 화장품 성분앱 '화해'
  • “화장품 성분 앱 ‘화해’덕에 트러블로 가득한 자신의 피부와 화해했다는 이들이 늘고 있다. 화해는 ‘화장품을 해석한다’의 줄임말로 각종 화장품에 들어가 있는 성분을 보기 쉽게 정리해놓은 앱이다. 만들어진지 8개월여밖에 되지 않았지만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상품 정보 덕에 입소문을 타고 있다.

  • 깐깐한 소비자들의 화장품 고르는 방법 ‘화해’
  • “화해는 화장품의 성분정보를 한군데 모아서 통합을 시키고 유형화 시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화해는 ‘화장품은 숲이 아니라 나무를 봐야 합니다’라는 슬로건을 외치고 있다. 화장품 제조사들의 고도의 마케팅전략으로 인해 정작 중요한 화장품 성분이 간과되는 소비 성향에 문제 제기를 하고 있는 것이다. 화해는 소비자들에게 화장품 선택의 기준이 제조사들이 만들어낸 겉포장과 같은 상품이미지가 아닌, 화장품의 실체인 성분정보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 화장품 화학성분이 아이를 위협한다
  • “현대 시대는 화학성분과의 전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곳곳의 제품에 첨가된 화학성분은 아이를 위협하고 있다. 특히 화장품을 통해 지속적으로 피부로 들어오는 화학성분은 아이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화장품에 어떤 성분이 들었는지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화장품 유해성분을 분석해주는 ‘화해: 화장품을 해석하다’ 애플리케이션의 도움을 받아 피해야 할 화학성분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 건강한 피부를 위한 화장품 선택·관리 “이제 스마트폰에 맡기세요!”
  • “화장품 성분 분석 어플 ‘화해’는 브랜드, 제품명 검색을 통해 보다 쉽게 화장품의 성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등록되어 있지 않은 화장품은 운영자에게 제품 검색을 요청하거나 화장품 성분 명을 직접 검색해 안전도를 체크할 수 있으며, 피부 타입 별 성분 및 기능성 성분도 추가로 확인할 수 있다.

  • '일상다반사'에 방점을 찍다!
  • “우리는 매일 아침, 저녁으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거울 앞에서 화장품을 바른다. 여성들은 기초화장부터 색조화장까지 하루라도 화장품 없이 지낼 수 없다. 남성들도 피부관리를 위해 과거 보다는 화장품에 투자를 많이 하는 추세다.

  • 믿고 쓰는 여대생을 위한 앱! -스마트 라이프
  • “여대생들이 아마도 옷값 다음으로 가장 많은 지출을 하는 품목이 화장품인 것 같아요. 저는 화장품에 관심이 정말 많아서, 백화점 브랜드, 로드숍 브랜드 가리지 않고 좋다고 입소문 난 것들은 닥치는 대로 사서 제 얼굴을 마루타 삼아 사용했었어요. 그런데 남들이 좋다고 하는 게 저한텐 정말 안 맞아서 피부가 다 뒤집어지는 경우가 있는 반면, 별로 유명하진 않은데 제 피부엔 너무 잘 맞는 것들이 있더라구요. 그건 바로 화장품 성분 때문이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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